2010 게임콜로퀴엄

연세 게임 콜로퀴엄 2010

연세 게임 콜로퀴엄 2010이 컴대학원 inD에서 이번달부터 약 5회에 걸쳐 있을 예정입니다. 근래 관심이 되고 있는 소셜 게임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관련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인터페이스에 이르기까지 현장에서 활동하시는 전문가 분들을 모시고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자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이수인 (게임회사이야기 저자)
특강 일정: 11/9/2010 화요일 오후 6:00 - 8:00
특강 내용: 그래서 당신은 게임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까 (So you wanna be a game designer)
강의 내용: 게임을 만드는 직업을 가지기로 했을 때에 당면하게 될 선택들에 대하여
1> 어떤 일을 할 것인가?
  - 개발/창조/사업/예술
2> 새로운 플랫폼의 기회
  - pc 온라인/소셜/모바일/새로운 하드웨어
3> 어떻게 최초의 경력을 쌓을 것인가
  - 대형게임사/소형게임사/창업/

이수인 강사소개:
ncsoft, Director/Project Injini
저서 '게임회사 이야기'
번역 '인터랙션 디자인', '재미이론' '게임 아키텍처 앤 디자인'

2.
오영욱 (flowgamez 소셜게임팀 팀장)
특강 일정: 11/16/2010 화요일 오후 6:00 - 8:00
특강 내용: “소셜게임을 탐구하는 초심자들을 위한 안내서
강의 내용:  소셜 게임의 동향에 대한 소개와 소셜 게임 개발시 고려하여야 할 부분에 대하여

3.
이정엽 (서울대학교 연합전공 정보문화학, 융합기술대학원에서 게임 디자인 및 스토리텔링 강의)
특강 일정: 11/19/2010 금요일 오후 3:00 - 5:00
특강 내용: "설득적 게임 디자인을 위한 방법"
강의 내용:  Ian Bogost "Persuasive Games(MIT Press, 2007)"을 중심으로 시리어스 게임
디자인에 있어서 생각을 뒤집는 구조적 설계, 혹은 스토리텔링 등에 대하여

이정엽 강사 소개:
서울대학교 연합전공 정보문화학, 융합기술대학원에서 게임 디자인 및 스토리텔링에 대해 강의.
카이스트 CT대학원과 이화여대 디지털미디어학부에서도 게임 디자인에 대해서 강의.
과거 JCE NCSoft에서 게임 기획에 참여. <길드워> 등의 게임 제작.
저서로 <디지털 스토리텔링>, <디지털 게임, 상상력의 새로운 영토> 등이 있음.


4.
권선주 (Blue Cloud 대표)
특강 일정: 11/26/2010 금요일 오후 3:00 - 5:00
특강 내용: “한국 모바일게임의 과거, 현재, 미래역사에 답이 있다
강의 내용 : 한국 모바일게임 산업이 발달해온 과정과 문제점, 그리고 왜 피쳐폰 게임 시장이 몰락하고 스마트폰 게임 시장으로 급격히 변화하는가에 대하여..

5.
최경원 (엔씨소프트 소속 LF개발팀 기획팀장)
특강 일정: 12/7/2010 화요일 오후 6:00 - 8:00
특강 내용: “게임의 비지니스 모델 (Business model of games)”
           게임이라는 매체가 상업적인 목적으로 개발될 때 이익을 어떻게 발생시키는지에 대해
           개론적 개념 설명 및 여러 가지 비지니스 모델의 소개



주관: 연세대학교 언론홍보영상학부 (김희진 교수님), "게임문화의 이해" 수업 (이현진 교수님)
후원: 한국콘텐츠진흥원

행사내용에 대한 문의 연락처를 "김미정" <ckicki@hanmail.net>, "이지용" leejiyong@paran.com
행사 포스터디자인 이의영 inmaibuk@gmail.com